오늘은 리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장주는 비트코인이지만, 가격이 싸다는점때문에 거래들을 많이들 하시는 코인이고, 리플코인만의 장점이 있으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리플(XRP)이란?
리플(XRP)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입니다.
이 토큰을 매개로 전 세계 어디든지 각 나라의 화폐를 단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플 프로토콜이란?
리플 프로토콜은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S)’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 해 전 세계 전자 결제 규모는 약 5천억 건으로 이 결제를 처리하는데 엄청난 시간과 수백억 원의 비용이 듭니다. 리플 프로토콜은 P2P 개념을 환전 거래에 적용하여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입니다. P2P네트워크는 서로 모르는 사람 혹은 은행 간의 외환 거래를 중개하는 다리를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SWIFT와 같은 중개기관이 필요하지 않아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한 국제 결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결제 비용 감소: 중개기관을 거치지 않으므로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결제: 전 세계 어디든 트랜잭션 당 3.5초가 걸리며 즉각적인 정산이 가능합니다.
리플(XRP)의 특징
초기 1천억 개 발행: 리플(XRP)의 가장 큰 특징은 인플레이션이 없다는 점입니다. 비트코인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 총량이 늘어나는 대부분 가상화폐와 달리, 리플은 초기에 총 1천억 개가 발행돼 더 이상 추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트랜잭션당 0.00001 XRP 수수료 지불: 리플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스팸 공격을 막기 위해 거래 시마다 0.00001 XRP가 수수료로 차감됩니다. 이 수수료는 영원히 소멸되기 때문에, 전체 토큰 수량이 매우 느린 속도로 줄어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확장에 따른 가치 상승: 현재 리플 네트워크에는 전 세계 주요 금융권 75개가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빠른 속도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리플 네트워크가 널리 보급될수록 수수료 소멸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토큰이 희소해지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높아진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역시 리플의 가장 독특한점은 사용할수록 화폐총량이 사라진다는 재미있는점에 있습니다. 한동안 그래서 높은가격에 거래되었기도 하구요.
2018.06.02자 리플시세는 720원입니다.
이틀전에 아래 가상화폐가 상방가능할것같다고 말씀드렸는대, 다음날 바로 장대양봉이 떳네요. 하지만, 리플만 올랐네요...아직 상방은 유효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축복받으세요!
2018/06/02 - [분류 전체보기] - 2018.06.02일자 가상화폐 둘러보기
2018/06/05 - [가상화폐] - 비트코인캐시란?퀀텀이란?
자료출처: 코인원 https://coinone.co.kr
'가상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오타란?탱글이란?라이트코인이란? (0) | 2018.06.11 |
---|---|
비트코인캐시란?퀀텀이란? (1) | 2018.06.05 |